자동차 정보/자동차 뉴스

현대 캐스퍼 전기차(일렉트릭) 출시일 드디어 공개

EasyCar_Master 2024. 6. 28. 07:54

 

몇 없던 경차 인기 모델인 현대 캐스퍼의 전기차 모델이 드디어 출시됩니다. 부산에서 열리는 모빌리티쇼에서 최초 공개가 확정되었고, 경차에서 소형차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크기도 커졌습니다. 그럼 이번에 공개되는 현대 캐스퍼 전기차(일렉트릭)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목차

     

    캐스퍼 전기차
    캐스퍼 전기차

     

    캐스퍼 전기차 달라진 점

     

    캐스퍼 일렉트릭은 전장이 230㎜ 길어지고, 전폭이 15㎜ 넓어졌습니다. 휠베이스는 기존 모델보다 180㎜ 커져 고속주행 시 안정성이 더욱 향상되었어요. 트렁크 공간도 100㎜ 길어져 47ℓ가 추가되어, 총 280ℓ의 화물공간을 제공합니다.

     

    현대 캐스퍼 전기차(일렉트릭) 출시일 드디어 공개 1
    현대 캐스퍼 전기차(일렉트릭) 출시일 드디어 공개

     

    캐스퍼 전기차는 49㎾h급 NCM(니켈, 코발트, 망간) 배터리를 탑재하여 1회 충전으로 최대 315㎞를 주행할 수 있습니다. 현대차는 “10%에서 80%까지 단 30분 만에 충전이 가능하도록 개발했다”고 강조했습니다. 가격은 2천만원 후반대로 예상되며, 정부 보조금을 받을 경우 가격이 더욱 낮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경차에서 소형으로 업그레이드

     

    캐스퍼 일렉트릭은 크기 증가로 인해 경차가 이닌 소형차로 분류됩니다. 기존 경차 기준은 엔진 배기량 1000CC, 길이 3.6m, 너비 1.6m, 높이 2.0m 이하였으나, 캐스퍼 전기차는 이 기준을 초과합니다.

     

    현대 캐스퍼 전기차(일렉트릭) 출시일 드디어 공개 2
    현대 캐스퍼 전기차(일렉트릭) 출시일 드디어 공개

     

    따라서 고속도로 통행료와 주차비 50% 할인 등의 경차 혜택을 받지 못합니다. 대신 전기차 혜택을 적용받게 됩니다.

     

    기존 경차의 단점은 주행 안정성이 미약하다는 것입니다. 소형으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기존 경차보다 안전한 주행을 보장하면서 전기차의 장점인 유지비까지 절약할 수 있도록 개선한 모델입니다.

     

    캐스퍼 전기차 공개 및 사전 예약 일정

     

    캐스퍼 전기차는 6월 28일부터 열리는 부산모빌리티쇼에서 최초로 공개됩니다. 부산모빌리티쇼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부산 모빌리티쇼 : 6월 28일 ~ 7월 7일

     

    캐스퍼 일렉트릭의 항속형 모델은 2024년 7월에 사전 계약을 시작합니다. 이후 기본형과 크로스모델도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입니다. 이번 전시에서는 실내 시승 프로그램도 최초로 운영되며, 방문객들은 캐스퍼 일렉트릭의 성능과 기능을 직접 체험할 수 있습니다.

     

    현대 캐스퍼 전기차(일렉트릭) 출시일 드디어 공개
    현대 캐스퍼 전기차(일렉트릭) 출시일 드디어 공개

     

    현대자동차의 캐스퍼 일렉트릭은 전기차 시장에서 중요한 변화를 예고하고 있습니다. 기존 경차의 한계를 극복하고 소형차로서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줄 이번 모델에 대한 기대가 큽니다.

     

    2024 부산모빌리티쇼 행사 정보

    현대 캐스퍼 전기차(일렉트릭) 출시일 드디어 공개 4
    현대 캐스퍼 전기차(일렉트릭) 출시일 드디어 공개

    행사 기간

     

    2024. 6. 27(목) ~ 7. 7(일) 11일간

    ※ 프레스 데이: 6. 27(목)
    ※ 개막식 및 일반인 관람: 6. 28(금) ~ 7. 7(일)

     

    행사 장소

    BEXCO 본관 전시장 전홀 및 신관 1층 전시장

    전시 항목

    모빌리티 하드웨어(승용차, 상용차, 슈퍼카, 튜닝카, 전기차, 수소차, 자율주행차, 차량부품 및 액세서리, UAM, 전장(자동차 전기·전자 장비) 부품, 배터리, 충전 인프라, 모빌리티 소프트웨어(서비스 및 기술 분야) 전 분야

     


    이번 부산 2024 모빌리티쇼에서는 캐스퍼 전기차 외 아이오닉5와 함께 공개될 예정입니다. 경차에서 소형차로 업그레이드 되는 이점도 있지만 전기차의 비싼 가격을 생각하면 2천만원 대 소형 전기차의 메리트는 어느정도 가능성이 있어보입니다.
    캐스퍼는 최초 출시 당시 기대보다 못하다는 평이 많았지만 아이러니 하게도 많은 판매율을 기록하며 여전히 도로에서 쉽게 목격되고 있어요.

     

    참고글